본문 바로가기
이거는 꼭 알려주고 싶다!

운전면허적성검사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2탄 상세설명

by matt. 2018. 4. 5.

 

 

 

2018/04/05 - [이거는 꼭 알려주고 싶다!] - 운전면허적성검사 집에서하기! 인터넷으로 가능!

 

 

 

 

 

 

운전면허 적성검사! 인터넷으로 하기! ㅋㅋ

 

2018년 4월9일이 적성검사 마지막날입니다.

근데 오늘 알았넹... 어쩌지 어쩌지...

 

 

 

회사에 어떻게 말하고 다녀오지 생각보다 시간 오래걸려서~ 반차는 써야 하는데~~~

 

 

근데~ 갑자기 생각난게~

 

 

일전에 적성검사 받으라고 안내오면서 온라인 어쩌구저쩌구한거 읽은적이 있는데..

혹시 인터넷으로 되나? 근데... 이해가 안가는게.. 적성검사라는게 신체검사받고

운전에 문제 없다는걸 확인하는건데~ 인터넷으로 되나?

그래도 모르니 혹시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시작! 그리고 성공!!!

 

그래서 포스팅 시작합니다.!

 

 

 

 

전편에 이어서~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입니다.

 

 

2018/04/05 - [이거는 꼭 알려주고 싶다!] - 운전면허적성검사 집에서하기! 인터넷으로 가능! 상세설명

 

 

 

 

 

신뢰하는 사이트 설정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팝업이 뜨는데

 

 

 

 

 

 

 

 

 

익스플로러 설정에 도구에 옵션에~ 아래와같이 ~ 고고!

 

 

 

 

 

 

 

 

 

 

 

 

 

옵션을 누르면 보안 탭에 신뢰 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에 가면 맨  추가를 누르시고 아래쪽에

체크 박스를 해제 상태로 해줍니다. (이영역에 있는 모든사이트에~....)

 

 

 

 

 

 

 

 

 

 

 

 

 

그다음 아래쪽에 기본수준을 누르시고

 

 

 

 

 

 

 

 

 

 

 

최소로 설정해줍니다.

 

 

 

 

 

 

 

 

 

 

 

 

그럼 완료! 그런데 적용될려면 다시 익스플로러 다시 실행하라해서~ 멘붕~ ㅡㅡ;

 

그럼 맨 처음부터! 안내하든가~ 아놔~

 

 

 

 

 

 

 

 

 

 

 

그다음~ 인내심으로 쭉쭉 다시 한다음 다음단계 사진등록!

 

안내에 따라 사이즈와 용량을 맞추고 사진등록을합니다.

 

 

 

 

 

 

 

근데 등록할떄 컨텐츠허용 이런거 뜨는데~ 허용 누르면~ 익스플러로 오류나요~

 

그래서 다시할때는 허용 안누르고 신경도 안쓰고 그냥 등록 진행했더니 되더군요.. ㅎㅎ

 

 

자 그럼~ 수령지 선택! 배달은 안해주니~ 찾아가야 하는데~

 

가까운 시험장으로 가거나! 경찰서로 가거나~

 

저는 송파!

 

 

 

 

 

 

완료! 송파 경찰서에 방문하면 끝입니다.

 

 

 

 

 

 

 

 

 

 

돈내야되요~ ㅋㅋㅋ

 

 

 

 

 

 

 

 

 

만이천오백원!

 

 

 

 

 

 

 

 

 

완료! 체크사항 확인후

 

혹시 모르니 나의 민원에 가서 잘 되었나 확인합니다. ^^

 

 

 

 

 

 

 

 

잘 신청 되었네요~

 

 

 

 

 

 

신청방법 온라인 ~ ㅋㅋㅋ

 

 

 

 

완료~~ 수령 날짜에 송파 경찰서에가서 수령할려구요~~ ^^

 

완료!

 

 

 

 

수령 날짜에 경찰서 가서 수령 했습니다.! ^^

 

완전 편합니다~ 사이트만 조금 개선 되면 좋을것 같아요..^^

 

 

 

2018/04/05 - [이거는 꼭 알려주고 싶다!] - 운전면허적성검사 집에서하기! 인터넷으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