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는 꼭 알려주고 싶다!

아이폰 파일 관리 저장공간 정리방법은 ~ 삭제뿐! 상세설명

by matt. 2018. 4. 2.

 

 

 

 

아이폰 7+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파일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 하는 생각에

파일을 정리하고 싶어 찾아보고 알아본 결과!

 

 

제가 선택한 방법은

 

방법은 하나뿐!

 

삭제!

 

 

카톡으로 받아 저장한 파일은 어떻게 되는거지?

 

어떤사람들은 시간 지나면 자동으로 지워진다고 하는데

 

아닌거 같은데.... 

 

 

 

확인해보니 카톡앱 데이타가 11기가 사용중

 

이더라군요. ㅡㅡ;; 

 

아놔~ 자동 삭제된다며~

 

 

카톡 인스타 페북 사파리등 정리하지 않으면 아이폰 용량을 마구마구 ~~

 

 

 

그래서 검색해보니

 

정리앱을 깔아라~ 그래서 찾아보니 없던데. ㅡㅡ;;

 

 

 

모 이것 저것 다 읽어 봤는데~ 다골치 아프고

 

저의 선택은! 앱 삭제!

 

 

  

 

 고고!!! 삭제하러~~~

 

 

우선 아이폰 설정에 있는 일반 선택!

 

 

 

 

 

 

 

아이폰 저장공간을 선택!

 

그럼 어처구니 없는 현실이!

 

 

 

 

 

 

 

 

 

 

저장공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주는데

 

사진 앱등 사용하는 공간을 알려주고

 

아래쪽을 내려보면

 

 

 

내가 사용하는 앱이 나오고 사용하는 용량을 알려줍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순으로.....

 

 

 

저는 곰플레이어앱에 저장된 파일이 많아서 1등!

 

 

2등이 카카오톡이였는데~

 

캡쳐한 사진이 없네용.ㅎㅎ

 

 

카카오톡이 11기가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무슨 인스타도 용량이 이리 많냐~

 

페북도~

 

다 삭제해야지~~!!

 

 

 

 

 

 

 

 

 

인스타 아이디 비번 알고 있으니

 

앱 다시 삭제하고

 

 

다시 설치!

 

그리고 다시 저장공간 확인해보니

 

 

 

 

 

 

 

쩝...  앱을 다시 설치하는 번거러움이 있지만 제일 속편한거 같아요~

 

깔끔하게 삭제! 그리고

 

재 설치! ㅋㅋ

 

 

 

아래는 카카오톡 관련 재설치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그냥 삭제했다가 대화내용 다 날라가요~ ㅋㅋ

 

 

카카오톡은 재 설치하기 전에 꼭!

 

대화내용백업받아야 되요~~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가시면 채팅을 선택

 

 

 

 

 

 

 

 

그리고 대화 백업을 눌러서 백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대화 백업을 해 놓고!

 

카카오톡 삭제!

 

재설치!

 

 

재 설치 하면서 대화백업 복원해서 원래 사용하던 그대로! ^^

 

그리고 저장공간을 확인해보니~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하루 지나고 확인해보니 400메가 정도 쓰고 있네요~

 

 

 

 

 

 

 

 

 

 

그리고 카카오 톡은 설정에서 저장공간 관리라는 설정이 있는데

 

 

 

 

 

 

 

 

 

 

카카오톡 설정 그리고 기타 안에 저장공간 관리를 누르면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등이 있는데

 

3매가 사용중이에요~  삭제해 봤자.....

 

아이폰 파일정리 저장공간 관리 카톡파일 이런식으로 검색하면

 

저거 삭제하면 된다고 글이 있는데 아무 효과 없어서...

 

 

 

 

그리고 아래는 페이스북인데

 

결과는 삭제안해도 될듯합니다.

 

 

페북이 워낙 용량이 많은앱이라

 

재설치 해도 100메가 밖에 차이 안나더라구요~

 

 

 

500메가 사용중인데 삭제하고

 

앱설치 용량이 150매가 이고

 

설치후 보니 400매가 사용중이더라구요

 

 

 

 

 

 

 

 

 

그리고 인터넷 사용용량 사파리 삭제 방법!

 

사파리 브라우져는 기본앱으로 삭제가 불가능 하고

 

아이폰 설정에 아래와 같이 사파리를 선택하면

 

 

 

 

 

 

 

 

 

 

방문기록 삭제! 데이터 삭제가 있습니다.

 

 

선택~ 끝!

 

 

 

 

 

 

 

 

 

 

 

아이폰 용량이 98기가 사용중이였는데.

 

정리하고 나니 60기가가 되었네요~ ㅎㅎ

 

 

 

사진은 아직 정리안했는데~ ㅎㅎ

 

카톡 11기가가 가장 큰거 같아요~

 

 

그럼~ 아이폰 저장공간 확인해서~

 

불필요한 앱 삭제하거나 재설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