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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꼭 알려주고 싶다!/행정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 상세 정부24

by matt. 2022. 1. 22.

#정부 24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 #등본인터넷발급

 

 

 

주민등록 등본 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주민등록 등본은 여러 민원서류 중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주민등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주민 센터에 가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분증이 필요하고 발급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하면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등본을 출력할 수 있는 프린터와 공인 인증서가 있으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 등본은 예전에 민원 24시에서 발급했는데 지금은 정부 24시 사이트에서 발급합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주민등록 등본이라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www.gov.kr/portal/main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메인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정부 24 사이트에서는 여러 가지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빨간색 박스로 체크된 곳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등본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내용을 읽어보면 

​신청방법은 인터넷, 방문(주민센터) 

​​

수수료는 1통에 400원 


인터넷을 무료 입니다. 


빨간색 박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회원 신청하기를 선택 클릭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주민 민원 행정은 본인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맨 위에 빨간 박스에 주민등록표 등본을 선택하고 



자신이 사는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선택합니다. 

 

 

 



​발급 / 선택 발급을 선택합니다. 



특별한 내용이 필요 없으면 발급을 선택합니다. 


그렇지만 특별한 내용이 필요하면 선택 발급을 합니다. 


특별한 내용은 (선택 발급) 과거의 자신의 주소, 세대원 정보, 주민번호 뒷자리 등이 있습니다. 

 

 

 

 

 

 

일반 발급이 아닌 선택 발급을 선택하면 


과거의 주소 변동사항, 세대구성정보, 세대 구성원 정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을 선택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그위에 위에 빨간 박스를 선택하면 우편 발급, 열람 등 다른 수령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편으로 받기를 한다면 프린터는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신청하기를 완료하면 처리완료라고 표시되면 



문서 출력을 선택하면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에서 등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