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는 꼭 알려주고 싶다!

민원24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상세설명

by matt. 2018. 1. 10.

 

 

 

 

민원 24시 이용하기 위한 공인 인증서 등록하기 입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밖에 나가야되요! 주민센타나 자동화기기를 이용하기 위해 밖에 나가야 되요!

 

인증서가 있다면 밖에 나가지도 않고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하실수 있으시고 로그인 로그아웃 이메일등을 이용할줄 아는 수준이시라면

내가 거래하는 은행에 가셔서 인터넷 뱅킹 신청하고 싶다고 하면 잘 안내해줍니다.

 

그렇게 인터넷에서 인증서를 발급 받으신다면 민원 24시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면

이제 끝!

 

 

 

 

 

 

 

처음 화면에서 바로 공인 인증서 등록하는 화면이 없어요~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서 일단 로그인을 클릭해서

로그인 하는 화면으로 가야합니다.

 

그리고 공인 인증서를 등록 하실려면 로그인을 해서 등록해야 합니다.

로그인으로~ 고고!

 

 

 

 

 

 

공인인증서 등록이 있는데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공인인증서 등록을 누르면

 

 

 

 

 

 

이렇게 됩니다. ^^

 

그래서 우선 로그인 부터! 고고!

 

 

 

 

 

 

 

 

로그인 한 상태에서 회원정보 관리를 클릭 해서 들어가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

 

 

 

 

 

주민등록 번호를 기입하고 등록을 누르면

 

 

 

 

은행 인증서를 선택 ( 보통은 한개 나오는데~ 그걸 선택) 하고 인증서 암호를 기입하면

 

 

 

 

 

완료! 인증서 등록이 완료 했습니다!

이제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고 원하시는 민원 업무를 편하게 집에서 보세요^^

밖에 나가시지 말아요~~

 

이것만은 꼭 알려주고 싶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