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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치 마크 테스트에서 외장 SSD나 HDD와 비교

     

    Xbox Series X | S용 Seagate스토리지 확장 카드 외장 SSD나 HDD모두 속도를 비교

     

     

     

     

    Xbox Velocity 아키텍처에서 게임을 고속 동작

     

     

     

    Xbox Velocity Architecture: A Closer Look at the Next-Gen Tech Driving Gaming Innovation Forward on Xbox Series X - Xbox Wire

    When we set out to design the Xbox Series X, we aspired to build our most powerful console ever powered by next generation innovation and delivering consistent, sustained performance never before seen in a console with no compromises. To achieve this goal,

    news.xbox.com

     

    신형 Xbox를 갖춘 사람이라면 알고 있겠지만  Xbox Series X/S에는 "Xbox Velocity아키텍처"이라는 기술이 사용된다.



    Xbox Velocity아키텍처는, 이하의 4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 독자 사양의 NVMe SSD
    - 하드웨어 기반의 해동 기술
    - DirectStorage API
    - 샘플러, 피드백 스트리밍

     

     

     




    Xbox Series X/S의 내장 SSD는, I/O 처리량이 이전 버전에  Xbox One의 40배가 된다고 한다.


    일정 레벨 이상의 퍼포먼스를 유지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데이터 전송량에 신경쓰지 않고 게임 디자인을 할 수 있다.


    또 Xbox Series X/S에서는, 게임 개발로 넓게 사용되고 있는 데이터 전개 알고리즘의 「LZ」외, 텍스쳐 데이터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BCPack의 양쪽 모두를 하드웨어상에서 가속 하기 때문에, 이것들을 병행시켜 사용하면 게임 사이즈를 작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압축률을 2분의 1로 하면 Xbox Series X/S에서는 매초 4.8GB의 퍼포먼스가 되어 전 세대의 약 100배가 된다.



    Direct X에서 새롭게 준비하는 서비스는 Direct Storage인데, 이를 이용하면 개발자가 I/O 태스크의 우선 순위를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 때문에, Direct Storage를 사용하면 읽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고, 패스트트래블상황에서도 로딩이 고속화 된다.



    샘플러 피드백 스트리밍은 텍스처의 품질과 관련된 것이다.
    지금 있는 많은 게임에서는 플레이어의 시점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에 대해서는 생략한 표현을 사용해, 고품질로 설계되어 있고, 플레이어로 부터 얼마나 떨어져 있는가에 관계없이 텍스처 전체를 로드하고 있다.


    그러나 Xbox Series X/S에서는 샘플러, 피드백 스트리밍에 의한 텍스처의 일부만 로드할 수 있다.
    이에 의해서 데이터 출력량이 줄어들고 빈 부분을 기타 글에 사용할 수 있어 전체적으로 부유한 게임 세계를 디자인하도록 된다는 것이다.

     


    Xbox Velocity 아키텍처는, 그 효과를 모두 소개하는 것은 어렵지만, 이것들에 의해 내장 SSD가 고속화되고 있으므로, 내장 SSD와 외부 스토리지에 의한 읽기 속도를 시험하는 것은 가능하다.


    여기서 "배틀 필드 V"(용량 약 82GB)의 기동 시간과 "에이스 컴배트 7스카 이즈 언노운"(약 43.4GB)" Forza Horizen 4"(약 83.8GB)의 파일 이동 속도를 씨게이트의 USB접속 HDD"Ultra Touch HDD"(2TB)와 SSD"Ultra Touch SSD"(1TB)으로, 스토리지 확장 카드의 속도를 비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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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장 SSD나 HDD모두 속도를 비교

     

     

    외장 HDD와 SSD를 PC에 접속하여 CrystalDiskMark에 의한 시험을 치렀다.그 결과가 다음과 같다.

     

    Ultra Touch HDD의 결과

     

    Ultra Touch SSD결과

     

     

    흔히 있는 SATA 접속의 스토리지가 뿜어 내는 값으로 각각 공칭 값 (HDD가 매초 120MB, SSD가 매초 400MB)을 웃돌았다.  이를 기본으로 전송 속도를 확인해보면. 배틀 필드V의 구동하는 시간에 대해서는 게임을 선택한 뒤 로고 관계의 스플래시 스크린이 표시되어 " 사용자를 선택 " 라는 표시가 나오기까지 시간을 계측했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구동 속도의 비교 결과

     

     

     

    결과를 보면 분명 하지만 스토리지 확장 카드의 기동 속도는 내장 SSD과 거의 같은데

    SSD나 HDD보다 더 고속으로 되었고, Xbox Velocity아키텍처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계속되다가는 내장 SSD에서 에이스 컴배트 7과 Forza Horizen 4를 복사한 시간에 대해서 본다.

     

     

     

    스코어를 봐도 알 수 있듯이, 스토리지 확장 카드 전송 속도는 외부 스토리지보다 훨씬 빠르다.

    또한 Ultra Touch SSD보다 Ultra Touch HDD쪽이 빨리 끝나고 있다.

     

    이는 몇번 반복해도 같은 값인 결과를 가져온다.

     

     

    어쨌든, 약 43GB의 데이터를 1분도 안되서 이동할 수 있는 스토리지 확장 카드는 상당히 좋은것 같다.

     

     


     

    가격은 높지만 신형 Xbox사용자라면 꼭 필요한 아이템

     

    여기까지 살펴본 것처럼, 스토리지 확장 카드는 Xbox Series X/S의 스토리지 용량을 확대하고 있을 뿐 아니라 USB의 외장 드라이브보다 빠른 동작이 기대할 수 있으며, Xbox SeriesX/S를 즐기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디바이스이다.

     

    다만 단점은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다. 이 가격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고속 동작의 스토리지 용량이 증가하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수 있다는것을 생각한다면, 괜찮을것 같다. 오히려 더 편하고 즐겁게 즐길수 있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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