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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정부24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초본발급 #집에서초본발급

     

     

     

    주민등록 초본 발급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 

     

     

     

     

    주민등록 초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민원서류 중 많이 사용되는 서류입니다. 

    발급 받는 방법은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발급받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민센터는 신분을 증명할수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수수료를 내고 발급을 받을 수 있고

    인터넷으로는 정부 24 사이트에서 본인을 인증하고 무료로 발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정부 24를 검색하거나 주민등록 초본이라고​

    검색을 해도 아래 사이트가 나옵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빨간 박스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여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수수료는 주민센타를 방문해서 발급을 하면 400원이고 



    인터넷 발급은 무료입니다. 

     

     

     

    빨간 박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합니다. 

     

     

     

     

     

    초본을 신청하는 페이지입니다. 


    상단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주민등록 초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선택합니다. 

     

     

     

     

     

     

    발급대상자를 선택합니다. 

    본인을 선택해서 본인의 초본을 발급받을 수 있고 


    주민등록상에 같이 있는 다른 세대원에 초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에 발급받으면 같이 있는 가족)

     

     

     

     

     

    다음으로 발급을 선택합니다. 


    선택발급을 선택하면 과거 주소 변동사항이나 주민등록번호를 선택해서


    추가로 내용을 더 표시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과거에 살던 주소를 표기할수 있고

    주민등록 뒷자리를 다 표기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완료입니다 


    온라인 발급이외 열람 등기우편 등을 선택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완료입니다 

    온라인 발급이외 열람 등기우편 등을 선택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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