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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증명서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법원 

    기본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상세 설명 

     

     

     

     

     

    기본증명서 발급

     

    기본증명서! 각종 서류제출에 대부분 포함되는 증명서입니다.

    등본만큼이나 기본증명서 발급을 원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이 증명서를 발급 받을려면 법원 민원실을 찾아가야 하는데 그게 쉽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본인 확인을 할수 있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인터넷으로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발급 받을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기본 증명서 발급 방법! ​

    집에서 인터넷으로 발급! 

     

     

    기본 증명서란? 기본증명서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이나 주민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말한다. 여기에는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 기본증명서에는 개인이 현재 주거하고 잇는 거주지 혹은 등록기준지와 자신의 출생일, 주민등록번호 등을 기입한다. 주로 변동된 사항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국적이나 개명 사실이 있는 경우에 함께 기입하도록 한다. ​
    [네이버 지식백과] 기본증명서

     

     

    아래 사이트는 법원에서 제공하는 민원 사이트 입니다. 



    전자 가족관계 등록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ED[1/1]

    사이트 내 전체검색

    efamily.scourt.go.kr

     

     

     

     

     

    기본 증명서 클릭합니다. 

     

     

     

     

     

    이용약관을 동의합니다를 클릭합니다. 

     

     

    아래 성명 주민등록번호 기입합니다. 

     

    그리고 추가 정보 확인을 선택하면 부 또는 모 등을 선택하고 부나 모의 성함을 기입합니다. 

     

    그리고 아래 공동인증서 나 금융인정서를 클릭합니다. 

     

    인증서를 비밀번호를 기입하고 인증을 완료합니다. 

     

     

     

     

     

    1번 본인을 선택하거나 가족을 선택합니다. 

    자신의 기본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본인을 선택합니다. 

     

    2번 증명서 종류 기본증명서를 선택합니다. 

     

    3번 일반 증명서를 선택합니다.   ( 본인의 출생, 사망, 국적상실에 관한 사항이 나옵니다. )

     

    상세 증명서는 (본인의 출생, 사망, 인지, 친권, 국적, 개명, 성별 등에 관한 사항이 나옵니다.)

     

    특정 증명서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선택합니다. 

     

     

    4번 주민등록번호 공개는 일반적으로 전부 공개로 하시는게 편할거에요. 

    서류를 원하는 곳에서 비공개로 해도 된다면 그렇게 선택하세요. 

     

    5번 프린터로 직접 인쇄를 선택해서 프린터 해도 되고 화면열람으로 열람용으로 사용해요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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